전기 면도기는 필립스 면도기만을 사용했었습니다. 아마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2개정도 사용을 했습니다. 3중 헤더로 구석 구석을 깔끔하게 면도가 되길 바랬지만 샤워 도중에 자유 낙하를 몇번 하고 2개다 지금은 서랍에 잠들어 있습니다. 그 후 날면도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날 면도기를 몇번 바꾸면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면도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인지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면도하는 부위에 여드름이 생기면 면도날에 베여서 상처가 덧나는 악순확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전기면도기를 알아 보았습니다.




 

피부가 예민하고 털이 굵은 사람들에게는 브라운 면도기가 좋다는 리뷰가 많았습니다. 털이 가늘고 곱슬거리는 경우 필립스 제품이 굵고 직모일 경우 브라운 면도기가 제격이라고 합니다. 브라운 면도기를 정하고 제품군을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시리즈별로 다양한 기종의 면도기가 존재를 했습니다. 시리즈 3 , 시리즈5, 시리즈7, 시리즈9 숫자가 클수록 가격도 비싸고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제품군 중에 가장 눈에 들어는 시리즈7이었습니다. 지능적인 음파 기술로 분당 10,000 회의 미세 음파진동이 많은 수염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760cc, 790cc가 있었습니다. 790cc가 조금더 비싼 상위 기종입니다. 차이점이라고는 빠른 세척 능력과 배터리를 잔류량을 나타내는 세분화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스펙이었습니다. 색은 790cc 는 회색 이고 760cc 면도날은 회색 바디는 검은색으로 더욱 멋있어 보였습니다. 그래서 960cc로 선택을 하려고 하는 순간 새로운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기성용이 광고하고 있는 쿨텍 제품입니다. CT5cc 입니다. 5시리즈로 7시리즈보다 가격은 조금 저렴합니다. 쿨텍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면도를 하는 동안 피부를 식혀주는 쿨링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온도를 낮춰줘서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합니다.

 

가격은 760cc는 20만원 초반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CT5cc는 17만원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점은

 

 

http://www.braun.com/kr/male-grooming/find-the-right-product/find-the-right-shaver?models=true&list=|

확인 가능합니다.

 

760cc - 음파 기술, 개별 맞춤 모드 , 회전하는 면도 헤드

CT5cc - 액티브 쿨링 기술

 

760cc는 음파 기술이 탑재되어 있고 CT5cc는 쿨링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시원한 쿨링으로 피부에 자극을 덜 주는 제품이냐 아니면 음파 기술로 좀더 깨끗한 면도를 할 수 있는 제품이냐 고민에 빠지게됩니다. 3만원 차이라 무엇을 선택을 해야 될지 인터넷을 검색을 해보았지만 선택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CT5cc의 단점은 충전을 하기 위해서 거치대가 필요해서 휴대하기 불편하다. 면도 헤드가 회전을 하지 않는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760cc 단점은 머가 있지....

 

아무래도 디자인이 더 잘 빠진 760cc로 선택을 해야될거 같습니다.

 

최근에 더 다양한 시리즈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날망가격이 좀 사악합니다. 한번 교체를 했는데 오래오래 열심히 써야겠습니다. 

 

5년 넘게 문제 없이 잘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