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고담 18화가 시즌 마지막화가 아니였습니다. 검색을 하면 18화까지 검색이 되서 끝인줄 알았더니 22회까지 늘었다고 합니다. 시즌 1은 처음에는 16화로 기획 되었다가 22화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어쩐지 시즌 마지막화인데 끝이 허무하게 끝나는 감이 있었습니다. 이래서 영어를 잘해야되나 봅니다.

17화는 피쉬 무늬 돌발적인 행동으로 자해를 합니다. 그녀의 눈에 수저를 뽑아서 멀쩡한 눈알을 뽑아 버립니다. 다음날 정신을 차린 피쉬 무늬는 뽑아 버리 눈에 새로운 파란눈을 이식받게 됩니다. 시설의 설립자인 닥터 덜마커 그녀의 눈을 치료해 주었다. 덜마커 박사는 시설을 섭립자로 인신매매 해서 장기를 팔고, 기괴한 실험을 하고 있었다. 피쉬 무니는 덜마커와 거래를 성사하고 그의 신뢰를 얻게됩니다.

고담은 팽귄과 손을 잡고 청자의 비리를 밝혀 냅니다. 청장의 약점을 파고 들어서 플래스의 무협가 될뻔한 사건을 해결합니다. 그리고 경찰 연합 회장으로 임명됩니다. (줄거리를 정리하기라 어렵네요.)

팽귄은 언제나 그랬든 약한척 하지만 잔인한 짓은 다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어정쩡하게 끝난 줄 알았던 고담이 아직 끝이 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