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팔자에 관심이 많지는 않지만 사주에 대해서 공부한 사람에게 우연히 물이 많은 사주라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책을 보고 이것저것 알려줬는데 기억이 나는 부분이 물이 많은 사주라는 것만 오래도록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리고는 자세한 설명은 해주지 않았다. 그래서 물이 많은 사주에 대해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물이 많은 사주는 성격이 물과 같이 우연하고 재미있다고 합니다. 기복이 심하지 않아서 인생 자체도 물처럼 흘러갑니다. 물처럼 여행을 하거나 사람과 어울리기를 좋아합니다.

재생 능력이 탁월해서 질병과 정신병에 절대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둥글둥글한 태도로 사람들을 자주 접하는 직업이 어울린다고 합니다. 물처럼 유연해서 상황에 맞게 자신의 모습을 변화시킵니다.

 

인생 자체도 기복이 심하기보다는 물처럼 흘러갑니다. 이리저리 여행을 다니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유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보니 생김새는 통통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이야기는 확실하지가 않아서 물이 많은 사주가 좋다 나쁘다고 단정 짓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물이 많은 사주라 이럴 수도 있겠구나 정도만 생각을 하고 부족한 부분은 스스로 채워나가면서 살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주에 대해서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