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5 PC 버전 출시로 인터넷이 뜨겁습니다. GTA 5를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어는 정도의 성능의 PC가 되어야 하는지 지금 쓰는 PC로 게임을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지 인터넷 게시판은 GTA 5에 대한 이야기로 채워져 가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ADM에서 GTA 5에 최적화 시킨 드라이버를 공개를 했습니다. 바로 AMD Catalyst™ 15.4 Beta Driver입니다. 베타로 출시되어서 조금 걱정스럽기도 하지만 사용자들은 크게 오류가 없다고 하니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GTA 5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최적화가 되었다고 하니 설치를 해봐야겠죠.

카탈리스트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기존의 드라이버를 삭제를 하고 새로운 드라이버를 설치를 하면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듯이 기존의 드라이버를 삭제를 해도 되지만 좀더 안정적으로 삭제를 하기 위해서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카탈리스트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준비합니다. 


DDU를 통해서 기존에 설치가 되어 있던 카탈리스트를 삭제를 합니다. DDU를 공식사이트에 가서 다운로드을 받을 수 있습니다. 

DDU 공식 사이트 : http://www.wagnardmobile.com/DDU/



최신 버전의 DDU를 설치를 합니다. 파일을 다운 받으면 압축을 풀고 압축이 해제된 폴더로 이동을 해서 exe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안전모드에 드라이버 삭제를 권장을 하므로 안전모드에 드라이버를 삭제를 합니다. 


최신 카탈리스트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 받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upport.amd.com/en-us/kb-articles/Pages/latest-catalyst-windows-beta.aspx#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자신의 OS버전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을 받습니다. 그리고 설치를 하면 업데이트가 끝이 납니다. 


업데이트 진행 방법 간단 요약

1. 기존 드라이버를 삭제를 한다.

2. 새로운 드라이버를 설치를 한다.순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이상한 로그인창이 뜨면서 로그인 실패라고 나오는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재시작을 하면 시작프로그램에 이상한 파일이 추가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Raptr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AMD에서 제공하는 게임 관련 커뮤니티 관련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필요가 없어 보여서 바로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외를 하고 삭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