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유료 스킨을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스킨은 JB SKIN 167입니다. JB 스킨은 다양한 형태의 스킨을 제공을 하다 통합되어 하나의 스킨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료 버전도 있었지만 지금은 구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지관리도 어렵고 JB SKIN 167으로 통합되어 관리되고 있어보입니다.
스킨 구입 이유
무료 스킨도 많고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도 많아서 굳이 유료로 스킨을 구입해야되나라는 생각으로 기본적인 스킨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은 직접 검색을 해서 수정하면서 사용했습니다. 웹 지식이 없다 보니 정렬이 깨지고 환경마다 조금씩 다르게 표시되어서 신경이 쓰였습니다.
괜찮아 보이는 공개된 스킨을 이용하다 보니 코드가 점점 더 지저분해지고 스스로 수정하는데 한계에 다달았습니다.
정돈된 스킨을 사용하면 블로그 본연에 포스팅에만 집중할 수 있을꺼 같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스킨 정보
최근에 제공하고 있는 유일한 스킨입니다. 가격은 50000원 입니다. 비싸다면 비싸고, 스킨의 기능을 보면 또 그만한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스킨으로 모바일, PC에서 동일한 화면 구성을 제공합니다. 오래된 스킨이다 보니 최근 업데이트 내역은 단순한 UI 수정 정도입니다.
스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JB FACTORY(https://www.jbfactory.net/product/jb-skin-167)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킨을 다운로드 받아서 블로그에 적용하고 여러 가지 옵션을 변경하면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데모 블로그에 가면 어떤 형태의 블로그 스킨으로 변경 가능한지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잠시 사용해 보니 클릭 몇번만 하면 깔끔한 스킨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습니다. 상단에 검은 형태로 변경을 하니, 모바일에서는 정상적으로 UI가 나오는데 4K PC 환경에서는 상단 UI가 조금 다르게 나옵니다. 버그인지 의도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사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사용해보고 불편하거나 문제가 있어 보이면 제작자에게 문의를 넣어봐야겠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킨이라 깔끔하고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해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