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래된 기기 사후 관리를 잘해주고 있습니다. 애플에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모두 관리하고 있어서 버전 관리가 안드로이드보다 낫습니다 . iOS 신규 업데이트 시 불편한 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다운로드가 됩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와이파이가 없는 경우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꼼수로 와이파이가 없는 경우 LTE 또는 5G를 이용하여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날짜 변경으로 우회 하기 

 

첫번째 방법은 날짜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 날짜 및 시간 > 자동으로 설정을 비활성화시킵니다. 시간대를 1주일 정도 뒤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업데이트 배포 초기에는 와이파이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셀룰러 데이터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시간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우회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5G 업데이트 허용

 

5G 이용자의 경우 

두번째 방법은 5G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가능한 방법입니다. 5G를 이용하는 경우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옵션 > 데이터 모드 > 5G에서 데이터 허용으로 변경합니다. 5G 연결 상태에서도 대용량 데이터 파일 다운로드가 허용됩니다. 

 

날짜 조정이 1주일로 설정하는 경우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한 달 또는 그 이상으로 설정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많아서 옵션으로 셀룰러 데이터로 업데이트 가능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