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주식으로 돈을 잃을 수도 있지만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습니다. 손해만 보지말자라고 했지만 걱정이 됩니다. 주식 계좌 개설 방법은 가까운 은행에 가면 증권 계좌를 개설 해줍니다. 은행에 갈 시간이 마땅치 않아서 징검다리 휴일에 가까운 국민은행에서 증권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은행 업무믈 보고 있어서 대기시간을  길었습니다. 개좌 계설은 간단했습니다. 기존의 국민은행 계좌가 있다면 증권 계좌와 연계 할 수 있도록 연계 계좌를 개설해 줍니다. 연계 계좌에 돈을 넣으면 증권 계좌로 자동으로 입금이 됩니다. 


실험적으로 만원을 입금을 해서 주식을 한주 사보았습니다. 운이 좋았는지 상한가를 가서 수입이 발생했습니다. 얼마 벌지는 못했지만 신기했습니다. 추가로 9만원을 입금을 해서 주식 공부를 할 생각입니다. 10만원으로 살 수 있는 주가 별로 없지만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증권사는 대신 증권으로 개설을 해서 HTS 크레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거래를 하다 보니 모바일로 주식을 매매하고 매수하고 있습니다. 

아직 주식에 대해서 잘 몰라서 모르는 단어도 많고 공부해야 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많이 욕심을 내지 말고 은행 보다 높은 이율을 올리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