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유저를 모았습니다. 게임 내 보상으로 무돌 코인을 지급해서 현금화 가능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국내법 상 P2E는 문제가 되어 플레이 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앱이 사라졌습니다. 

 

무돌 코인을 지급하지 않는 버전으로 복귀를 했다가 플레이 스토어만 다시 코인을 지급하는 버전올라왔습니다. 앱스토어의 경우 아직 코을 지급하는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국내 법상 사행성 이유로 가상 아이템의 현금화를 법적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게임위에서 등급분류 결정을 취소하여 서비스가 불가능했습니다. 

 

무돌 코인을 보고 게임을 시작한 유저가 많다 보니 무돌 코인 받을 수 없는 아이폰 유저의 경우 사실상 게임에 복귀할 이유가 없습니다. 무돌 가격도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앱스토어를 통해서 구입했던 유료 아이템을 구입한 경우 환불이 가능했습니다. 

 

환율 요청 방법

환불 요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reportaproblem.apple.com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환불 사유와 환불 받고 싶은 결제를 선택하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48시간 이내에 처리가됩니다.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와 관련된 결제를 선택해서 환불 요청을 하니 다음날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