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거래가 점점 더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주식 거래를 위해서 증권사 또는 은행에 방문하여 계좌 개설을 하고 HTS를 통해서 주로 거래를 했습니다. 최근에는 비대면 계좌 개설도 간편해지고, 핀테크 앱을 통해서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를 이용하면 소액으로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에서도 국내, 해외 주식 거래가 가능한 MTS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 알림을 통해서 미리 사전예약을 신청했습니다. 

 

증권 계좌의 경우 한번 거래를 시작하면 다른 계좌로 이관하는 것이 귀찮거나 불편해서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벤트를 통해서 수수료, 환율 우대 이벤트로 이동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도 초반 이용자를 모으기 위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 주식 거래 서비스는 1월 중순부터 신청 순서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사전 예약 시 4월 30일까지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미국 주식 모두 유관기관 비용까지 포함한 거래 수수료가 전면 무료로 제공됩니다. 미국 주식 거래 시 중요한 환전 수수료는 100%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방법은 카카오페이 앱 또는 카카오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 100% 우대해준다고 하니 출시를 하면 기존 증권사와 비교를 해봐야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서 사용해 보니 배타 서비스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사용성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