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X Mecanicla MINI 키보드를 샀다. 이마트 일렉트로닉 마켓에서 구입했다. 집에서 잘 사용하고 있는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회사에서 사용할 예정이다. 회사에 사용하는 키보드 스페이스바가 이상해서 집에 있는 키보드를 회사로 가지고 가고 새로운 키보드는 집에서 사용하기로 했다. 

 

배열이 마음에 안 들지만 마트에 키보드가 보여서 충동구매를 해버렸다. 바밀로 저소음 적축 키보드가 너무 마음에 들지만 똑같은 키보드를 또 살려고 하니 아쉬웠다. 무선 마우스에 어느 정도 적응한 상태라 키보드도 무선으로 사용해보고 싶었다. 

 

키배열이 조금 아쉽지만 짧은 시간 사용해보니 이질감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 

 

 

 

전용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Fn 키를 누르지 않아도 F1로 동작하도록 설정을 변경했다. 조금씩 사용해 보면서 설정을 변경할 예정이다. 블로그를 하는 경우 캡처 버튼을 많이 사용하는데 캡처 버튼이 따로 없어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우려스럽긴 하다.

 

캡처는 픽픽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단축키를 변경해서 주로 사용하는 단축키를 변경하니 잘 작동한다. 한 가지 걱정거리는 사라졌다. 

 

장점

- 적당한 크기

- 적당한 키감

 

단점

 - 가격

 - 일부 키의 부재

 - 아직 적응 안 된 손가락

 

타협을 본 키 배열로 엔터키가 작다. home, end, pgup, pgdn 누르기 불편하다. 백스페이스와 del이 헷갈린다. 그나마 온전한 방향키가 위안이 된다. 며칠 사용해 보니 못쓰겠다 정도는 아니고 어느 정도 적응하면 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인다. 

바밀로 저소음 적축이 너무 조용해서 기존 대비 타건 소음이 발생하지만 새벽시간에도 사용할만한 수준이다. 충전을 위해서 선을 연결해놓은 상태이다. 무선 키보드인데 유선 키보드처럼 사용하고 있다. 

 

윈도우 데스크톱 환경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 맥 연결은 해보지 않았다.

로지텍 MX 메카니컬 갈축 무선키보드, 그래파이트, 텐키리스

 

로지텍 MX 메카니컬 갈축 무선키보드

COUPANG

www.coupang.com

 

 

 

내 돈 내산. 

 

 

쿠팡에서 18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제품명은 미니인데 풀 배열 이미지로 등록되어 있다. 

 

 

 

 

소음도 적당하고 키감도 나쁘지 않다. 자주 사용하는 키의 배열은 일반 키보드와 비슷하지만 del, Home, end, Pg up, Pg dn은 아직 적응이 안된다. 

 

볼륨 조절 키가 마음에 든다. 은근 편하다. 스크린 캡쳐 키가 없어서 윈도우 기본 기능인 캡쳐 단축키를 자주 사용하게되 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