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의 시작은 종잣돈을 모으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투자를 하기위해서 안정적으로 종잣돈을 많고 빠르게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수익률은 낮지만 손실없이 돈을 모을 수 있는 수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적으로 돈을 모아서 투자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야 합니다. 손실이 발생할 경우 종잣돈을 모으는데 시간이 더 소비되어 투자를 하는 시기를 늦출 수 있으므로 안정적인 상품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익률에 자신이 있다면 다른 수단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투자 금액에 따라 수익이 큰 차이가 나니 초기에는 종잣돈이 중요합니다. 

 

손실이 없는 재테크 수단으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안전한 방법은 은행 상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재태크 시작하기 위한 기본이 되는 종잣돈을 모으기는 가장 안정적인 방법입니다. 

 

은행 상품에는 적금과 예금이 있습니다. 적금과 예금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두 통장 모두 돈을 모으는 통장의 활용되지만 한가지 큰 다른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입금방식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금은 통장을 만들 때 목돈을 한번에 넣어서 일정 기간을 설정하고 기간이 만료 되면 이자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적금은 매달 또는 정기적으로 돈을 납입해서 만기까지 납입한 금액의 총합과 이자를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적금으로 일정금액을 매달 입금을 하고 1년 또는 2년 만기가 되면 이자와 입금한 돈을 찾아서 예금으로 다시 저금하는 방법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적금은 묵돈을 만들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고, 예금은 목돈을 굴리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예금이 적금보다는 높은 금리가 적용됩니다. 요즘 워낙 저금리라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안전하고 꾸준히 돈을 모으기에는 예금과 적금만한 재테크 수단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미국이 금리를 인상을 고려하고 있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국내 금리에도 영향을 미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금리가 오르면 저축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지만 은행 대출이 있는 분들에게는 대출 이자가 높아져서 어떤 영향을 미칠지 경제란 참 어려운거 같습니다.

 

적금과 예금은 일정 기간 유지를 해야하기 때문에 돈을 묶어 놓는다는 의미에서 소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너무 무리하게 금액을 설정하면 갑자기 돈이 필요한 상황이 오면 만기를 채우지 못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금리도 높지 않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는 은행에 1년 단위로 가용한 범위로 적금과 예금을 들고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통장에 여유 자금이 생기면 적금을 추가하고, 예금이 끝난 경우 여유 자금과 만기된 예금을 다시 예치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수익률을 올리긴 힘들지만 오랜 기간 동안 차곡차곡 모아온 돈이라 함부로 쉽게 쓰기가 어려워집니다. 큰 수익률을 원한다면 주식, 펀드, 채권 위험성이 있는 재태크도 있습니다.

예금 적금을 꾸준히 하면서 다른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도 공부를 해서 수익률을 올리는 것이 돈을 빨리 모으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