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에에 아침을 챙겨 먹지 못하고 하루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침 대용을 먹을 수 있는 간편한 사과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피로 회복

 - 사과즙에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 흡수에 좋습니다. 천영당분으로 인해서 체내 피로물질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고합다. 만성피로인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소화 촉진

 -  사과에 있는 칼륨과 인 성분이 신장 청소와 소화 기관에 좋은 영향을 줘서 소화에 도웁을 줍니다. 식이 섬유가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변비,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적입니다. 
 

 

 

3. 동맥 경화 , 고혈압 예방

 -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춰서 동맥 경화와 고혈압예방에 좋습니다. 
 

 

 

4. 인슐린 분비 정상화

 - 인슐린 분비를 정상화 화합니다. 또한 니코틴을 해독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담배를 피우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니코틴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담배를 많이 피우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5. 피부 미용 및 다이어트 효과

 -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막아줘서 피부 미용과 함께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사과에는 피부에 좋은 각종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 당뇨

 - 당뇨를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 섬유로 인해서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