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가 되어서 20대를 변화시키는 내용의 책을 다시 읽게 되었다. 몇번 읽은 책이라 금방 술술 읽을 수 있었다. 사실 이책을 다시 읽게된 계기는 요즘 한창 알라딘 중고점에 책을 파는 재미가 붙어서 다 본책을 팔려고 다시 읽게 되었다. 그런데 다시 읽고 보니 아직 팔때가 아닌 것 같다.


일단 첫번째 이유는 가격이 너무 낮게 책정되어 있다. 알라딘 중고서점 사이트에 가면 해당 책을 얼마에 매입하고 있는 확인할 수 있는데 너무 낮은 가격에 책정이 되어 있어서 아직 팔때가 아닌거 같아 보인다.

두번째 이유는 30대가 된 나에게 아직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이 책을 처음 접하게 된 시기가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아마 전역을 하고 얼마되지 않아서 일것으로 생각된다. 20대 멋지게 살아보자는 의미로 한창 자기개발서가 유행할 때 구입한 것으로 생각이 된다.

책의 내용은 유익하다 하지만 독자가 실천을 못한다면 결국 똑같은 일상의 반복이 될것이다. 이책을 처음 부터 다시 읽고 30대 직장인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았다.

삶을 사는데 있어서 마음가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지금 내가 잘 살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 다시한번 돌아 보게되었다. 책이 출간한지 오래되었지만 다시 읽어도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확인을 해보니 20대를 변화시키는 30일 플랜은 절판이 된 상태입니다. 개정판으로 20대, 자기계발에 미쳐라가 발간이 되었습니다. 이책도 기회가 된다면 읽어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