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시작한 지 오래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는 대학교 때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블로그에는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자신의 지식, 정보, 능력을 글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보면서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 티스토리에 초대장을 구해서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대부분 글을 쓰기보다는 인터넷에 검색을 해서 필요한 내용을 복사 붙여 넣기만 했습니다. 내가 필요한 자료는 남들도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쉽게 포스팅 수가 쌓였습니다. 하지만 방문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을까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때 발견한 것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였습니다. 실시간 검색어와 관련된 글을 써서 단기적으로 방문자 수를 늘릴 수 있을 거 같았습니다. 역시 단기간 방문자 수 증가는 가능했지만 꾸준하게 유지는 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에는 나도 모르는 글들로 넘쳐났습니다. 이후 블로그에 대해서 소홀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다시 관심을 갖고 글을 쓰고 있는데 왜 내가 블로그에 글을 쓰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1.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 제공

2. 방문자 수 증대를 통한 부가 수입 창출 

3. 포스팅을 통해서 글 쓰기 연습

4. 알고 있거나 알고 싶은 것 다시 정리 

 

 

블로그에 글을 쓰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위에 언급한 사항에 부합하도록 블로그를 운영해야겠습니다. 

 


오래전에 써놓은 글이라 추가로 몇 글자 더 적어 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말에 글을 쓰고 있지만 성과는 미비합니다. 능력이 부족해서 그렇겠지만 언젠가 빛을 보는 날이 있겠지라고 생각하고 계속 기계적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재테크, N잡, 부업 등 직장인들도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에 월급 의외 소득을 늘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도 도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처음 기대와 달리 수익을 창출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타고난 재주로 근로 소득보다 더 많은 성과를 내는 경우도 있지만 극 소수라고 생각됩니다. 인터넷에 있는 인증을 보면 모두 큰 수익을 얻고 있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저처럼 수익이 낮은 분들은 인증을 안 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더 많다고 생각됩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 뿐만아니라 글을 통해서 자신의 돌아보고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서 찾아보는 좋은 도구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도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정보를 찾아 적용도 해보고 나름 노력하고 있지만 역시나 쉽지 않습니다. 고수들의 후기를 보면서 고민하고 우직하게 도전하다 보면 조금 나아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