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담 시즌2 9화 방영되었습니다. 우연히 펭귄을 만난 니그마는 지극 정성으로 펭귄을 치료해 줍니다. 펭귄은 어머니를 잃고 망연자실한 상태입니다. 모든것을 버리고 고담을 떠나려고 합니다. 하지만 니그마는 계속 해서 펭귄을 예전의 모습으로 돌려놓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한편 갤러반의 동생은 고든을 죽이기 위해서 청부살인을 의례합니다. 많은 암살자들이 고든을 죽이려고 하지만 결국 실패합니다. 고든은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입니다. 선의를 위해서 자신이 악해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선을 넘지 않고 어떻게 악당들을 상대해야 하나 딜레마에 빠져있습니다. 주변사람들은 고든에게 조언을 해주며 그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이 자신이 체포한 범인이 죄없는 경찰관을 살해 했다는 소식을 듣고 다시 또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악질 범죄자를 자신이 처단했다면 경찰이 살해되는 끔찍한 일을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갤러반은 자신의 동생이 고든을 죽이려고 했다는 사실을 접하고 매우 화를 냅니다. 모든 준비가 끝이 났고 곧 웨인 기업과 고담은 자신의 것이 될꺼라고 확신을 합니다. 의문의 남자들이 검은 사제복을 입고 고담 항구에 나타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화에 그려질 듯 합니다. 

웨인은 갤러반이 가지고 있던 자료에 대해서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 노력하지만 알프레도와 셀리나의 방해로 혼자서 답답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