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게임을 하면서 헤드셋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정확한 사운드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마이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헤드셋이 편리합니다. 헤드셋 마이크를 사용하기 위해서 컴퓨터 본체에 직접 연결을 해서 사용했습니다.

 

게임을 하지 않을 때는 스피커와 헤드셋을 번갈아가면서 사용을 했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매번 젝을 본체에 연결해야되서 불편했습니다. 스피커와 헤드셋을 동시에 출력하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역시나 가능했습니다. 스피커는 본체에 연결을 유지하고 헤드셋을 전면 젝에 연결하면 둘 다 동시에 출력이 되었습니다. 마이크 역시 정상 작동했습니다.

 

 
 

설정 방법

설정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리얼텍 오디오를 기준으로 오디오 관리자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장치 고급설정" 과 폴더 표시가 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1) 먼저 장치 고급 설정은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프런트 헤어 폰~~ "를 체크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설정 되어있었습니다.

 

 

2) 첫 번째 이미지 폴더 표시를 누르면 생성되는 새로운 윈도우 창이 활성화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합니다.

"전면 팍 잭 탐지 사용 중지"를 선택합니다.

이건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하면 스피커와 헤드셋에 동시에 소리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윈도우 10부터는 간편하게 사운드 전환이 가능해서 이 방법이 필요할지 모르겠네요.

근황... 게임을 안 해서 스피커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