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변경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은 3년 넘게 사용을 했습니다. 너무 비싸게 휴대폰을 구매해서 기분 나쁘지만 오래 사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3년 넘게 사용을 하다 보니 아무래도 배터리 효율이 떨어져서 하루 종일 충전기에 휴대폰을 꼽고 사용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남들 보다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매해보자 자료를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결론은 실패입니다. 뽐뿌 사이트에서 열심히 공부를 해서 신도림을 찾아갔습니다. 방통위 공문이 내려와서 분위기가 좋지 않았습니다. 노트5를 싸게 구입할 기회가 있었는데 돈을 찾고 오니 정책이 끝났다며 상담도 안 해주는 분위기였습니다. 

 

 

휴대폰을 저렴하게 사는것도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냥 지금 사용하는 통신사 대리점에 가서 기기변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정가로 사기로 마음을 먹고 대리점에 가서 멤버십 포인트만 할인을 받고 기기변경을 했습니다. 

 

 

저렴하게 구매를 하면 갤럭시 노트5를 살려고 했는데 정가를 주고 산다면 아이폰을 사는것이 낫지 않을까 할 거 같아서 아이폰을 구매했습니다. 64기가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색상이 없다고 다음날에 와서 개통 완료를 했습니다. 

 

 

휴대폰 변경을 마음 먹고 엄청나게 자료를 조사했습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을 해와서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거 같아서 노트5를 우선순위로 두고 있었지만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없는 상황이 되어서 포기했습니다. 노트5 경우 현존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에 상위권에 해당하는 폰입니다. 단점이라면 아몰레드를 사용해서 번인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처음 사용하는 것이라 조금 걱정이 되었습니다. 지금 잘 사용하고 있는 앱들을 사용할 수 없으면 어떻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며칠 사용해 보니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앱들은 대부분 아이폰으로 호환이 가능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팟캐스트 같은 경우 기본으로 제공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던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자가 오면 자동으로 파싱을 해서 가계부를 써주는 어플도 사용이 불가능하고, 화면을 끄는 어플도 아이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상단바에 고정으로 알림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카톡이 오면 상단에 표시가 되는데 아이폰의 경우 알림 창을 내리거나, 어플에 표시된 숫자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대부분 사람은 뒤로 가기 버튼이 없어서 불편하다고 했는데 저는 오히려 그부분은 편했습니다. 웹브라우저 같은 경우 제스처로 뒤로 가기 버튼이 필요 없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앱에서 뒤로 가기가 구현되어 있어서 제스처로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몇일 사용은 하지 않았지만 만족스럽습니다. 아이튠즈 같은 경우 불편하다고 했는데 실제로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사실 아이튠즈를 사용할 일이 없을 거 같습니다. 사진과 음악은 클라우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아이튠즈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을 거 같습니다. 구글 포토와 구글 뮤직으로 사진과 음악을 관리해서 컴퓨터와 연결할 필요가 없을 거 같습니다. 구글 뮤직은 미국 계정을 만들어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비싸게 휴대폰을 사서 오래오래 깨끗이 사용을 해야할꺼 같습니다. 디자인도 잘빠졌고 색도 검은색이라 질리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이전 폰보다 빠르고 배터리도 오래가서 좋습니다. 

 

 

Apple 정품 아이폰 14 자급제, 퍼플, 128GB

 

Apple 정품 아이폰 14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이제는 아이폰에 너무 익숙해서 다음 폰도 아이폰을 구입할 예정입니다. 아이폰6S에서 아이폰XS로 기변 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휴대폰을 사고 싶지만 지금 사용하기에도 충분해서 기변에 대한 욕심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했다면 과연 이렇게 만족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을지 미지수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받은 스트레스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다음 폰도 아이폰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6S는 대리점에서 구입했지만 아이폰XS는 애플 공홈에서 구입해서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뜰 요금제는 약정 기간이 없다 보니 할인 혜택이 있는 업체나 더욱 저렴한 요금제를 찾으면 주기적으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