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할 때는 카드를 사용하면 지출 내역을 자동으로 저장해주는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결제 내역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앱에서 사용한 내역을 저장해주는 어플이었습니다. 한 달에 돈을 얼마나 어디에 썼는지 간편하게 확인 가능했습니다. 

 

하나의 카드를 주로 이용하는 경우 돈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필수 어플이었습니다.

 

휴대폰을 아이폰으로 변경하고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문자 메시지에 대한 앱에서의 접근이 불가능한 건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이 없었습니다. 뱅크 샐러드를 이용해서 확인을 하고 있지만 계좌를 등록하고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해줘야 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아이폰으로 바꾼 이후 문자 메세지로 날아오는 카드 내역은 그때뿐이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가계부 어플로 매달 얼마나 썼는지 한 번씩 보고 비교도 했는데 그런 기능은 이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던 중 앱스토어를 둘러보다가 국민은행 KB스타 알림이란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카드내역을 실시간으로 보내주는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경우 국민은행 어플에서 제공을 하는데 아이폰의 경우 별도의 앱으로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앱스토어에 KB은행 관련 어플이 너무 많습니다. )

 

앱을 설치하고 본인 인증을 간단하게 설정을 마치면 카드를쓰면 앱으로 알려줍니다. 추가적으로 국민은행과 관련된 적금, 예금 만기도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서 유용해 보입니다. 카드를 쓰면 알려주는 문자 서비스 기능이 유료화되면서 한 달에 300원의 이용료를 지불해야 됩니다. 입출금 내역을 모두 알려주는 서비스의 경우 900원을 지불해야 됩니다. KB스타 알림을 이용하면 해당 비용을 아낄 수 있니다. 다른 은행은 경우 무료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도 있는 거 같은데 조금 치사합니다. 그래서 당장 서비스를 해지를 했습니다.

 

 

해지하는데 조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항목을 찾았는데 찾을 수 없었습니다. 문자 서비스 해지를 위해서는 국민카드 사이트에서 해지를 해야 됩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이 찾아가면 됩니다. (금융 사이트라 캡처가 안되네요.)

 

"서비스" - "편의 서비스" - "문자알림(SMS)서비스" - "SMS 서비스 신청변경해지" 탭에 가면 해지가 가능합니다.

앱 설치하시고 한 달에 300원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끝!

 

 

최근 KB앱을 통해서 카드 입출금 내역을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알림을 확인했는데 확인 표시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조금 불편하긴 합니다. 

 

 

관련 글

국민은행 이체 한도 조회 및 감액 증액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