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하면서 계좌를 수시로 확인을 하게됩니다. 주로 모바일 이용해서 주식 거래를 하는데 계좌 현황을 엑셀로 정리해서 나름 분석하자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다양한 방법으로 계좌를 관리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도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한번 계좌를 정리를 해볼려고 했는데 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안잡힙니다. 웹 쿼리로 다양한 정로를 한번 뿌려주는 엄청난 시트를 만들고 싶지만 어렵습니다. 장부가로 계산을 하면 평가금액도 일치하지 않고 어렵네요.

일단 HTS에서 제공하는 엑셀 파일로 다운을 받아서 정보를 그냥 때려넣었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연구를 좀더 해봐야겠습니다. 운이 좋아서 조금 수익을 얻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바디, 골프존유원홀딩스는 주가가 계속 빠지고 있어서 오늘 조금 물타기를 했고, 우리은행은 잔고 수량을 맞추기 위해서 조금 매도를 했습니다. 

종목수가 12개나 되서 관리도 잘안되고 요즘 어떻게 투자를 해야될지 방황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적립식 배당 투자였는데 배당주 중에 매력적인 종목이 보이지 않아서 이것저것 사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달에는 추가로 투입한 금액은 대부분 아직 예치된 상태입니다. 코스피가 너무 올라서 그런지 매수할 만한 종목이 없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