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담 시즌2가 끝이 났습니다. 최근 몇화는 자막없이 봤지만 스토리를 이해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이번화는 조금 늦게 봐서 한글자막으로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22화 내용은 휴고스트레인지에게 붙잡힌 고든,웨인,폭스가 휴고스트레인지에게 심문을 당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고담을 뒤흔들고 있는 진짜 배후는 비밀의회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휴고스트레인지는 실험실을 버리고 자신의 실험체들과 도망을 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뜻밖에 상황이 벌어집니다. 피쉬 무늬가 자신의 새로운 능력을 이용해서 피바디를 자신의 편으로 만들고 휴고스트레인지를 위협합니다. 다급한 휴고 스트레인지는 실험실을 폭파 시키기 위한 장치를 가동합니다. 

급박하게 돌아가는 상황에서 피쉬무니는 실험체들로 가득차 버스를 타고 실험실을 벗어나게 됩니다. 지난화에 등장했던 가짜 고든은 진짜인척 경찰에게 아무일도 없다고 그들을 안심시키려 했습니다. 그러나 바바라의 등장으로 그의 정체가 탈로 납니다. 


바바라의 눈썰미(?)로 경찰들이 아캄에 들이닥치면서 휴고스트레인지도 검거가 됩니다. 고든은 잊고 지내던 리를 찾아 나가서기 위해 길을 떠납니다. 고담은 블록에게 맡기기로 마음을 먹고 떠납니다. 



 펭귄은 휴고스트레인지에게 복수하기 위해서 버스를 급습합니다. 그런데 버스에 타고 있던 피쉬무니를 보고 다들 기겁합니다. 펭귄은 그자리에서 기절해버리고 부치역시 놀라 도망치기 바쁩니다. 
소란 이후 버스는 많은 실험체가 실려 있는 상태에 한동안 방치가 됩니다. 그러던 중 부량자가 그 버스를 발견하고 문을 열어주면서 시즌 2가 마무리 됩니다. 

곧 버스에서 많은 실험체들이 세상에 나오게됩니다. 흐리게 처리되어서 어떤 캐릭터인지 정확하게 파악이 되지 않지만 마지막 부량자에게 감사하나는 말을 건내는 인물은 웨인과 똑같은 얼굴은 긴머리를 한 사람이 나타나면 끝이 납니다. 

시즌2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시즌3는 언제쯤 다시 시작할까요. 검색을 해보니 리뉴얼이 되어서 시즌3는 22개의 에피소드로 방영된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방영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