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추석 연휴에 지방에서 운전을 하다 보니 지도 정보가 맞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내비게이션 정보를 업데이트 위해서 사전에 몇 가지 준비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1. SD 마이크로 메모리 카드 리더기

2. 네비게이션 시리얼 번호

 

SD 마이크로 메모리 카드 리더기는 네이비게이션의 정보를 저장하는 SD 메모리 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기위해서는 아이나비 계정에 업데이트할 내비게이션 제품이 등록이 되어 있어야 됩니다. 제품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내비게이션의 고유 시리얼 번호가 필요합니다. 시리얼 번호가 내비게이션 뒤편에 표기되어 있어서 매립형의 경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리얼 번호를 모를 경우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문의하기 페이 제이서 1:1 제품 인증 게시판에 문의를 하면 됩니다.

 
 

바로 다음날 답변이 오고 고유 번호를 바탕으로 제 계정에 제품을 등록해 주었습니다. 빠른 답변에 살짝 놀랐습니다.

 

이후에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아이나비 매니저를 다운로드하여서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누르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한 번의 결제가 필요합니다. 3D 지도 정보는 유료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번 업데이트하는데 6000원의 비용이 발생을 했습니다. 몇 년 동안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도 있지만 저는 가장 저렴한 한 번만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으로 결제를 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이후 SD 카드를 차량에 다시 꼽으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업데이트 이후 오류가 자주 발생을 해서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나면 다시 초기화를 진행하고 업데이트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