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JTBC 뉴스 9는 균형 있는 보도록 케이블 뉴스 중 가장 인기 있는 뉴스입니다. 굵직굵직한 사건사고를 취재해서 JTBC 뉴스 영향력을 확대해나갔습니다. 

 

이런저런 이슈로 예전보다 못하다는 얘기도 있지만 챙겨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최근 뉴스룸으로 이름이 변경되고 앵커와 방송 구성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JTBC 온에어 라이브 시청 방법 

jtbc를 온에어로 보는 방법은 jtbc 공식 사이트를 이용해서 시청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공식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onair.jtbc.joins.com/

 

 

 

일반 화질과 저화질을 지원을 합니다. 그런데 일반 화질을 보면 영상이 많이 뭉개져 있는 것을 확일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화질이 안 좋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좀 더 나은 고화질로 시청하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찾아보았습니다.

 

JTBC 온에어 아프리카TV 시청 

최근 확인 결과 아프리카 TV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JTBC NEWS아침&, JTBC 뉴스 현장, 정치부 회의, JTBC 뉴스룸이 방송하고 있습니다. 뉴스 프로그램을 제외한 대부분 방송은 시청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 문제로 송출 가능한 뉴스 관련 프로그램만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 JTBC 뉴스 공식 채널 : bj.afreecatv.com/jtbcnews

 

아프리카TV 공식 채널이 아닌 지상파 방송을 송출하는 채널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JTBC 온에어 유튜브로 보기 

유튜브 JTBC News : https://www.youtube.com/user/JTBC10news

 

 

유튜브에서 시청이 가능하니 접근성은 유튜브가 가장 좋아 보입니다. 싱크가 안 맞거나 방송이 터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최근에는 안정화가 된 거 같습니다. 

방송사에서도 유튜브에 대해서 많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VOD의 최강자에서 라이브도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JTBC 티빙 온어에 보기 

티빙에서도 시청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3분 무료 보기가 제공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TVING 홈페이지 JTBC 온에어 시청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티빙 : www.tving.com/live/player/C01582

 

 

티빙 정책 변경으로 최근에는 구매가 필요한 콘텐츠로 표시가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JTBC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엠비씨 온에어 실시간 iMBC

- sbs 온에어 실시간 무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