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경로로 JTBC를 채널을 라이브로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대부분 서비스가 종료가 되고 JTBC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 JTBC 라이브 방송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바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방송이 시청 가능해졌습니다. 추측입니다만 저작권 문제 때문인지 모든 방송을 송출하고 있는 거 같지는 않지만 뉴스룸은 시청이 가능합니다. 많은 방송사들이 유튜브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과 편집된 짧은 영상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JTBC NEWS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JTBC10news

 

 

 

라이브 방송은 유튜브에 접속을 해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위에 주소로 접속하면 됩니다. 실시간으로 검색을 하면 다른 실시간 방송도 검색이 됩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싱크가 잘 안 맞습니다. 실시간 서비스 초기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싱크가 점점 벌어지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뉴스룸이 할 시간쯤에는 싱크가 많이 틀어지는 거 같습니다. 최근 싱크 이슈도 사라진 듯합니다. 유튜브에서 업데이트한 것인지 방송사에서 변경을 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깔끔한 화질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도 유튜브로 방송을 하다가 다시 자체 플레이어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추측컨대 유튜브 실시간 방송일 경우 채널에 자동으로 업로드가 되어서 저작권 관련된 방송의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어서 뉴스룸이나 jtbc 자체 방송만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썰전이나 다양한 jtbc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JTBC

 

 

 

 

- jtbc 온에어 - 아프리카TV 시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