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그라운드를 구입했습니다. 스팀에서 바로 구입을 하지 않고  스팀키를 구입해서 정가 보다 조금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 발생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정상적인 게임이 힘들었습니다. 
하스웰 i5 CPU, R270x , 메모리 8GM로 게임을 하려니 낙하산을 펴고 렉이 걸리고, 탭을 눌러도 렉이 걸리고 게임을 정상적으로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예전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램 추가 구입
2. OS 변경 
3. 게임 옵션 변경 

기존과 변경된 사항은 3가지 입니다. 일단 8기가 램을 사용할 때 메모리가 부족해서 게임 실행도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가상 메모리를 할당을 해서 해결을 했지만, 그래도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경고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램을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8기가를 추가를 해서 16기가로 변경을 했습니다. 

두번째 운영체제를 변경을 했습니다. 기존 윈도우7에서 윈도우 10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윈도우10이 게임 성능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글이 있어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다이렉트11을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금도 조금씩 변경하고 있는 게임 옵션입니다. 인벤이나 구글 검색을 하면 다양한 최적화 옵션이 있습니다. 저는 복잡한 옵션 변경은 하지는 않았습니다. 인게임 옵션을 변경하고 훨씬 쾌적한 환경으로 게임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비용이 발행 하므로 손품을 팔아서 최적화 하여 타협하며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최적화가 언젠가는 될꺼라고 믿고 있지만 지금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로는 아무래도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픽 카드를 GTX 1060 6GB를 구입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최근 카탈리스트 업데이트로 오버워치도 팅기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역시 게임을 할려면 엔당으로 넘어가야 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