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GTX 1060 6GB 구입 후기

GTX1060 6GB를 구입했습니다. 맥북을 구매 이후 컴퓨터에 더 이상 투자하지 않기로 마음을 먹었지만,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 용도는 게임 때문입니다. 배틀 그라운드를 하고 있는데 R9 270x로 게임을 진행하는 어려움이 있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게임은 잘 하고 있지 않습니다. 배틀 그라운드를 쾌적하게 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전체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구입 경로는 네이버를 통해서 네이버 페이가 가능한 업체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네이버 페이로 주로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결제도 간편하고 포인트도 모으기 편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를 받고 DDU로 기존 그래픽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카드를 장착을 했습니다. 드라이버를 설치하자 마자 바로 게임을 실행했습니다. 기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이 가능했습니다.
 
오버워치도 144 프레임 방어도 가능하고 배틀그라운드도 약간의 버벅임은 아직 존재하지만 게임을 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라데온 그래픽 카드 사용 시 그래픽 드라이버 충돌로 게임이 중간에 팅기 현상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오버워치 경쟁전 하는데 연속으로 몇판을 팅겨서 점수도 떨어지고 페널티도 걸리게 되었습니다. 역시 지포스 그래픽 카드는 그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 라데온 보다는 지포스를 선택하는 것이  속편합니다. 성능 테스트는 따로 해보지 않았지만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를 적절히 옵션 타협 하여 플레이 하기에는 괜찮은 그래픽 카드 인거같습니다.  

최근 컴퓨터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듭니다. 통잔 잔고를 보고 포기를 하고 정보만 찾아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