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기존에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다면 충돌 방지를 위해서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제거는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는 nvdia 사이트에가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All NVIDIA drivers provide full features and application support for top games and creative applications.

    If you are a gamer who prioritizes day of launch support for the latest games, patches, and DLCs, choose 
    Game Ready Drivers.

    If you are a content creator who prioritizes stability and quality for creative workflows including video editing, animation, photography, graphic design, and livestreaming, choose 
    Studio Drivers.

     

    드라이버 타입 

    드라이버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환경에 특화된 Gmme Ready Driver(GRD), 영상 편집 및 그래픽 작업 효율을 끌어올린 Studio Driver(SD)를 2가지 중 적절한 환경에 맞춰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드라이버 제품과 운영체제를 선택하고 검색을 하면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드라이버가 등록이 되면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신 드라이버가 자신의 환경에 문제가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드라이버 최초 설치 이후 업데이트 GEFORCE Experiece를 통해서 업데이트 하면됩니다. 

     

     

    요즘 귀찮아서 업데이트를 잘 안하고 있습니다. AMD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 때는 특정 게임에서 충돌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아직까지 문제가 없습니다. 최근 게임은 잘하지 않다 보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큰 관심이 없습니다. 

     

     

    RTX3080이 가성비 좋게 출시한다고 하니 PC 업그레이드에 관심이 갑니다. 오랜만에 조립 PC를 찾아보니 어렵네요. CPU AMD가 약진을 하면서 시장 점유율이 많이 변하고 있습니다. 

     

     

    MSI 지포스 RTX 4070 게이밍 X 트리오 D6X 12GB 트라이프로져3

     

    MSI 지포스 RTX 4070 게이밍 X 트리오 D6X 12GB 트라이프로져3

    COUPANG

    www.coupang.com

     

     

     

    최근 조립 PC를 구입했습니다. 그래픽카드 가격은 너무 비싸서 기존 106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070급으로 변경하고 싶지만 너무 올라간 VGA 가격으로 구입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