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법

날씨가 추워지면 아이폰 사용자들은 배터리 문제를 겪게됩니다. 온도가 내려가면 배터리가 갑자기 방전되어 켜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을 합니다. 1년 넘게 아이폰 6S를 사용하면서 최근 배터리 효율이 좋지 않아 배터리를 민감하게 관찰하고 있습니다. 


매일 콘센트가 옆에 있어서 항상 충전하면서 사용하고 일상 생활에서 불편을 못느끼지만 야외 활동을 할경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배터리 효율을 수치적으로 확인 하기 위해서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 하는 방법을 검색 해보았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battery life"라고 검색을 하면 다양한 어플이 검색을 됩니다. 그중 아무거나 다운 받아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체 배터리 용량과 충전가능한 용량을 보여줍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6S의 경우 80%이하로 떨어진 상태로 표시되는 경우도 종종 보였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할 시기가 다된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하는 방법은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이용해야됩니다. iBackpupBot라는 유틸입니다. 해당 유틸은 아이튠즈 없이 애플 기기에 데이터를 옮기기 편리한 유틸입니다. 해당 기능 중에 연결된 기기의 배터리 정보를 상세하게 보여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CycleCount가 500회 이상이 되면 배터리 효율이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 500회가 넘은 상태입니다. 배터리 효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어서 자가 교체를 할까 고민도 해보았지만 자신이 없어서 불편할 경우 대리점에서 교체할 생각입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자가 교체에 대한 글 동영상이 많이 있지만 생각보다 실패한 경우도 많이 발생해서 더 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