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T AC88U 공유기 구입 후기 

공유기를 구입했습니다. 아수스 AC88U입니다.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엔 엄청난 오버스펙입니다.
 
기가 인터넷도 사용하지도 않는데 이렇게 비싼 공유기가 필요하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언젠가 기가 인터넷을 쓸날이 오겠죠. 한벌 살때 좋은 걸로 사서 오래 사용하자는 생각으로 샀습니다. 

 

 
해외 직구를 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지만 국내 업체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배송 문제 AS 어댑터 등을 생각하면 국내 구매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구입을 했습니다. 

 

 

 

공유기를 구입한 목적은 기존에 사용하던 만원짜리 공유기가 너무 답답해서입니다. 집에서 조금만 이동을 해도 네트워크가 불안하고, 속도도 너무 느려서 답답했습니다.

 

 
무선 인터넷이 불안한 경우도 자주 발생을 하고, 커버리지아 좁아서 고성 공유기로 교체를 하면 좀 더 편하지 않을까 해서 구매했습니다.
 

 

 
맥북도 공유기를 바꾸고 테스트를 해보니 유선과 비슷하게 속도가 나옵니다. 기존에는 인터넷 회선이 문제인가 생각했는데 공유기를 바꾸고 속도 테스트를 하니 유선과 비슷한 속도가 나왔습니다.
 
휴대폰 와이파이 테스트를 해보니 역시 기존 보다 훨씬 안정적이었습니다. 기존 공유기는 방에서는 연결도 잘 안되는 수준이었습니다. 지금은 안테나 하나정도 사라지고 안정적인 속도가 유지 되었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노트북이과 휴대폰 와이파이 기능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블랙프라이데 해외 직구를 하면 국내 정발 보다 10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정발 제품을 구입해서 가격은 비싸지만 3년 a/s가 가능하니 그걸로 위안을 삼아야겠습니다.
 
그리고 배송도 빠르고 음... 장점이 없네요. 가격을 생각하면 직구가 훨씬 좋은 구매 경로입니다.

 

공유기 설정 페이지도 편리하고, 모바일 앱도 있어서 공유기 설정은 편리했습니다. 

 

컴퓨터 근처에 공유기를 두니 스피커의 간섭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