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긱벤치 4 프로(Geekbench 4 pro) 구입

긱벤치 4 프로 (Geekbench 4 pro) 어플을 구입했습니다. 무료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앱스토에 검색을 해보니 유료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기간 한정으로 무료로 Geekbench 4 Pro를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벤치 어플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 불거진 아이폰 이슈때문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배터리 성능에 따라서 CPU 성능을 제한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 되었습니다. 


대부분 아이폰 사용자들이 테스트를 해보니 정말로 벤치 점수가 낮게 나온다고해서 저도 한번 다운 받아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2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6S로 CPU 성능을 측정해보았습니다. 


저도 역시 1800점대로 나오네요. 배터리를 교체해야되나 생각이 듭니다. 재부팅 후 다시 측정을 하니 정상 수치로 나왔습니다. 

노혼 배터리 자가 교체를 하는 경우가 많던데 저도 구입을 해서 교체를 해야되나 심각하게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아래는 아이폰 제품별 긱벤치 점수입니다. 저기 나오는 숫치보다도 좀 낮게 나왔네요. 

출처:https://browser.geekbench.com/ios_devices/38


아이폰8이 4200점대로 가장 높게 나오네요. 

iOS 업데이트 이후 휴대폰이 버벅인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이건 좀 아닌가 싶네요. 주기적으로 휴대폰을 바꾸라는 얘기 밖에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