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피부 트러블이 심해졌습니다. 오래된 면도날 때문이 아닌가 의심이 됩니다. 매일 아침마다 사용하는 면도기날을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관리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질레트 면도기 공식 사이트를 참조했습니다.

질레트 사용자가 날 면도기 사용자에게 모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먼저 면도기 세척 시 주의사항입니다.

면도기 세척 시 흔히 하는 실수입니다. 세면대에 면도기를 탁탁 두드리는 행동입니다. 면도기의 물기를 제거와 이물질을 제거를 위해 자주 하는 행동입니다.

 이렇게 충격을 줄 경우 정밀하게 제작된 면도기 부품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깨끗이 청소한다는 생각으로 자주 세면대에 툭툭 쳐 물기를 떨어뜨리는데 안 좋은 습관이었습니다.

물기 제거를 위해서 면도날을 수건 등으로 닦는 것도 면도날에 좋지 않습니다. 성능이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기 제거는 자연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기 세척 방법은 면도 중 자주 흐르는 물에 뒤쪽에서 앞쪽으로 통과하여 수염과 이물질을 씻어 내운 것이 좋습니다. 흐르는 물에 씻는 것이 불편할 경우 컵에 물을 받아 흔들어 헹구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로 세척 후 물기는 털어냅니다.

사용한 면도기는 면도기 홀더가 제공되는 경우 홀더에 면도기를 보관합니다.

 

올바른 면도기 관리 및 세척 방법으로 성능과 수명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질레트 면도날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면도날 관리를 잘해서 오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피부 건강도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