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지비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보험료, 각종 세금, 유류비, 수리비가 언뜻 떠오르는데요. 누구나 일년에 최소한 한번은 납부해야하는 세금 자동차세가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자동차세는 1년에 2번 6월 12월에 납부합니다. 

세금을 아끼기 위해서 미리 납부를 하면 자동차세를 조금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바로 연납제도입니다. 1년 자동차세를 한번에 납부를 하면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자동차세를 6월 12월에 2번 나눠서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1년치 세금을 한번에 납부를 하면 세금을 일부 할인해줍니다. 

 

연납하는 월에 따라 할인폭이 다릅니다. 1월달에 하는것이 가장 할인률이 높습니다.

 

 

 

자동차세 납부 방법은 자동차세 고지서에 명시되어 있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가상계좌, 앱, 홈페이지를 통한 납부 조세과 통장으로 직접 납부하는 방법 등 다양한 방법있습니다. 잊지 말고 꼭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연체 이자가 꽤 무겁습니다.

 

Wetax(위텍스) 자동차세 납부 확인 방법 

납부한 자동차세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는지 확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방세 인터넷 납부시스템인 위텍스에 접속하면됩니다. 

위텍스 접속 방법은 포탈사이트에 "위텍스"라고 검색을 하거나  

https://www.wetax.go.kr/main/로 접속하면 됩니다. (피싱 주의하세요)

 

[링크]

 

위텍스에 접속을 하고 납부 결과를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가됩니다. 왼쪽편 지방세 항목에서 지방세 납부결과를 선택합니다. 가상계좌, 자동이체로 납부한 경우 아래 납부확인서를 선택하세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처음 접속을 하면 몇가지 보안 프그램을 설치해야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 로그인이 불가능하여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보안 프로글매 설치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아디가 있는지 주민번호로 다시 확인을 하고, 해당 아디에 접속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다음만 누르면 되지만 인터넷 환경이 익숙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복잡한 절차가 있어 불편합니다. 

 

자동차세를 가상 계좌 또는 자동이체로 납부 했을 경우 납부확인서 발급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상계좌로 납부하여 납부확인서 발급 페이지에서 조회를 하니 자동차세 납부 내역이 조회가 되었습니다.

 

"납부확인서발급"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처음에 조회가 안되어서 살짝 놀랐습니다.

 

세목구분 탭을 자동차세(자동차)로 선택을 하고 납부일자를 적절하게 지정한 뒤 검색 버튼을 누르면 납부 내역이 조회가 됩니다.

 

추가적으로 연납 신청을 해서 10%할인을 받았습니다. 연납은 1월, 3월, 6월, 9월 해당일 16일 부터 가능하니 놓치신 분들은 꼭 해당 월에 연납하셔서 세금 절약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세 10% 할인 연납

자동차세를 10%할인 받아 납부를 했습니다. 자동차세를 할인 받는 방법은 1년에 2번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한번에 납부를 하면 10% 할인을 해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세 연납(연세�

isuetracker.tistory.com

 

 

세테크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기간

2017년 자동차세는 연납으로 한번에 납부를 해서 할인을 받았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이란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납부 시 선납 세액의 최대 10%를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해야겠죠. 조금만 ��

isuetracker.tistory.com

 

 

12월 자동차세 납부 꼭 하세요.

자동차세가 또 나왔습니다. 지난번에 낸거 같은데 또 나왔네요. 자동차세는 매년 6월 12월 2번 납부를 해야됩니다. 올해 6월에 나온 자동차세는 차가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서 세금이 크지 않았는

isuetracker.tistory.com

 

 

위텍스 자동차세 납부

자동차세 납부 세무과에서 우편이 왔습니다. 뜨끔했다 멀 잘못했지. 재미있게 보았던 드라마 38사기동대가 생각났습니다. 자동차세 납세고지서였습니다. 차가 생기고 나니 새로운 것들이 너무 �

isuetrack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