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습관 10가지

부자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 태어날 때부터 소위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서 부자가 되었을까 아니면 운이 좋아서, 특출 난 특기가 있어서 되었을까.

누구나 부자가 되길 꿈꾸지만 부자가 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자수성가한 인물들의 10가지 습관이라는 기사를 보고 정리 해보았습니다. 실제로는 8가지 밖에 없네요.

 

맨몸으로 '갑부' 반열에 오른 부자들이 꼭 지키는 '사소한 습관'

 

 

 

 

1. 일의 우선순위 정하기

2. 메모하는 습관

3. 지출 줄이기

4. 운동

5. 독서

6. 학습

7. 인맥 관리

8. TV 시청 시간 제한

 

부유한 사람들은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우선순위를 정해서 꼭 필요한 일부터 집중해서 수행을 한다고 합니다. 제가 처음 입사했을 때 팀장님이 했던 말이네요. 아침에 출근을 해서 오늘 할 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관리를 하고 했습니다.

메모를 통해서 새로운 아이디를 얻거나 해야 할 일들을 정리를 해서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할 수 있겠죠. 저는 에버노트와 워크플로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회사생활이 재미가 없다 보니 오늘 할일도 내일로 미루고 있습니다. 

지출은 줄이는 것은 꼭 필요한 물건인지 한 번 더 생가하고 소비를 하는 것입니다. 돈이 많다고 부자가 아니라 돈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부자 처럼 보이기 위해서 돈을 쓰지 말고 소비가 아닌 투자를 해야합니다. 

운동은 건강을 위해서 필수 입니다. 돈을 잃으면 일부를 잃는 것이지만,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건강하지 않다면 큰 부를 쌓았다고 한들 의미가 없습니다. 

 

독서하는 습관입니다. 독서를 통해서 간접 경험을 통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해에 책을 많이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피곤하는 핑계로 요즘 잘 안 보고 있는데 독서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오랜만에 일찍 일어나서 책을 좀 읽었습니다. 

 

 

 

학습은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서 노력하는 습관입니다. 새로운 기술들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학습을 통해서 지식을 쌓는 습관입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실수하고 더딜 수 있습니다. 서툴고 모르니 배우는 것입니다. 모르는 것을 부끄러워하질 말고 알려고 노력하지 않는 것을 반성해야겠습니다. 

인맥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 여러 이야기도 나누며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위에 있던 인맥도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부유한 사람들은 TV 시청 시간을 1시간 미만으로 제한한다고 합니다. 최근에 TV가 재미가 없어서 뉴스만 보고 있지만 TV를 안 보면 잠을 자게 되네요. TV 시청 시간은 최근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뉴스도 잘 안챙겨 보고 있습니다. 

 

모두들 부자가 되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

그까짓 사소한 습관이 당신의 인생을 ‘그까짓’ 것으로 만든다!편의점에서 5천 원을 쉽게 쓰는가? 모바일 메신저에 칼답하는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다이소에서 탕진잼을 즐기는가? 백화점 쇼핑백을 아까워서 못 버리는가? 그렇다면, 의미 없이 굳어진 습관들이 당신의 금전운을 갉아먹는 중이다! 일본의 한 편집자가 부자들을 취재했더니, ‘돈 모이는 습관’은 따로 있었다!《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은 평범한 사람도 부를 이루는 심리 패턴을 알면 돈과 운이 따

book.naver.com

 

부자들이 죽어도 지키는 사소한 습관이란 책이 있네요. 저자는 스가와 게이는 부자들과 오랫동안 교류하며 프리랜서 편집자입니다. 일본 자수성과한 부자와 경제 주요 인사와 인터뷰해 공통된 습관을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지각하지 않는다. 지갑을 정리한다. 돈을 진지하게 대한다. 모바일 메시지에 즉각 답하지 않는다. 언제나 기분이 좋다. 삼을 소중하게 연긴다등이 있습니다. 

부자들이 절대하지 않는 행동중에 스트레스 받는다고 푼돈을 자주 쓰는 것이 있는데 반성을 좀 해야겠습니다. 

모바일 메신저에 즉시 답변하지 않는다는 왜 그런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