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꼭 읽어야 되는 책중에 하나인 피터 린치의 이기는 투자를 1 독하였습니다.

 

월가의 영웅 이후 두 번째 피터 린치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월가의 영웅은 비교적 쉽게 읽을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책을 읽는데 진도가 잘 나가지 않았습니다. 책 읽는 시간이 많이 줄어든 것도 한 몫했습니다.

 

 

 

책 내용은 자신이 투자한 기업에 대한 설명이 많았는데 해당 기업에 배경 지식이 없다 보니 책을 읽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마지막 한 챕터 정도 남겨두곤 빠르게 읽고 넘겼습니다. 시간이 되면 다시 한번 처음부터 차근차근 읽어보아야겠습니다.

 

피터 린치는 전설적인 펀드 투자자입니다. 조금 빠르게 은퇴를 했지만, 그가 은퇴한 이유도 가족을 위한 시간을 위해서 자신의 은퇴 시기를 정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식 투자로 수익을 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투자하기 위한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서 피터 린치는 끊임없는 분석과 노력을 했습니다. 사업보고서를 읽어 보고, 직접 찾아가 보고, 경영자를 만나서 이야기를 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했습니다. 그런 결과 엄청난 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두꺼운 책을 완벽하게 다 읽지 못해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다음 책은 현명한 투자자를 읽을 계획인데 이번 책은 꼼꼼히 다 읽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