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메인 컴퓨터로 사용할 경우 용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 메인 컴퓨터로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함을 느끼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량이 큰 영상 파일은 대부분 외장하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맥북에서 외장하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변환 젠더가 필요합니다. 구매 시 용량을 큰 맥북을 구입하면 되겠지만 가격이 비싸지기 때문에 무한정 용량을 늘리기도 어렵습니다. 제한된 자원에서 최대한 용량을 잘 사용해야됩니다.


맥북에서 용량을 정리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운영체제에서 용량을 정리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사과 버튼을 누르고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을 하고 "저장 공간"을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용량을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30GB정도 사용하고 있는 상태고 220GB정도 여유가 있는 상태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누르면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옵니다.


왼쪽에는 파일 유형별로 사용하고 있는 상세 용량을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추천 탭에는 용량을 정리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iCloud에 파일을 저장하거나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해 주는 최적화 기능, 휴지통에 임시로 보관되고 있는 파일을 삭제, 필요없는 항목 제거 기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