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iOS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iOS 11.3.1버전입니다. 11번대 버전에 워낙 버그가 많아서 이용자들은 새로운 업데이트를 꺼려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하는데 심각한 버그가 없는 상황이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업데이트한 기기는 아이폰6S입니다. 이번에는 평소보다 업데이트를 조금 늦게한 편이긴합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아이폰8 일부 제품에서 비정품 디스플레이로 교체를 했을 시 터치 스크린이 작동을 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폰8 사용자분 중에서 해당 문제가 있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11대 버전부터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와는 크게 상관이 없는 업데이트만 진행이되고 있습니다. 출시된지 조금 지나다 보니 추가 업데이트될 내용이 거의 없어 보이긴합니다. 


최근 안정성에 대한 문제 제기가 많자 다음 버전은 안정성에 집중을 한다고 하던데 과연 이루어 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기능이 상향 평준화 되어 새로운 기기에 대한 니즈도 많이 줄어 든거 같습니다. 

2년 주기로 휴대폰을 변경하지 않으면 주위에서 아직도 그 폰을 쓰냐며 핀잔을 주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최근은 최신 휴대폰에 혁신적인 기능 추가도 없고 그냥 지금 사용하는 휴대폰이 고장이 나지 않고서야 새로운 휴대폰을 구매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다음 새대에는 과연 매력적인 휴대폰이 출시가 될지 저도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다 보니 요즘은 패드에 눈이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