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로 다낭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행 준비를 위해서 다낭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한 것은 비행시간 입니다.


한국에서 다낭으로 가는 직항 비행기를 타면 4시간 20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베트남에 위치한 다낭은 우리나라와 시차는 2시간 차이가 납니다. 다낭이 2시간 빠릅니다.






날씨는 2월 부터 7월까지 건기, 8월 부터 1월까지는 우기입니다. 7말 8월초에 여행을 갈 예정인데 날씨가 더워 살짝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환율은 배트남 100동이 대략 한국 4.77원정도 됩니다. 베트남에서 통용되는 단위가 크다 보니 계산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 보니 조금 쉽게 계산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베트남 동에 20을 나누면 됩니다. 20 나누기 계산이 빠르게 암산이 안될 수 도 있는데, 베트남 동에 0을 하나 빼고, 반으로 나누면 됩니다.


1000만동을 예로 들면 100만에서 0을 하나 빼면 10만동이 되고, 거기서 2로 나누면 한화로 5만원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베트남 동은 주화 동전이 없고 모두 지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환전은 국내에서 미국 달러로 환전을 해서 현지에서 동으로 환전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환전은 공항에서 가능하고 시내에서는 금은방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외여행 시 포켓 와이파이를 많이 이용했는데 다낭의 경우 유심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택시 어플인 그랩을 이용할 때 유심이 있는 기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준비를 하려고 비행기와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아쉽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여름 다낭 여행은 힘들어보입니다. 비행기, 숙소 취소를 진행하고 있는데 쉽지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