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보험에 대해서 찾아 보았습니다. 임신을 하면 태아보험을 들어야 되나 말아야되나 고민을 하게됩니다.


22주가 넘어가면 태아 보험에 가입이 불가능해서 임신 초기 정신없이 보내다 보면 가입 시기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태아 보험을 가입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태아 보험에 대해서 포탈 사이트에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광고 글이라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렵습니다.


구글에도 검색을 해보고 즐겨 듣는 라디오 프로그램인 손에 잡히는 경제도 다시 찾아 보면서 태아 보험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습니다. 보험 같은 경우 잘 못 가입을 하면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아서 소비자 입장에서 꼼꼼히 확인을 하고 가입을 해야됩니다.



태아 보험



태아 보험을 가입해야되는 이유 출생 직후 병원비용이 발생할 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선천적인 질병이 있을 경우 보험 가입이 어려움이 있으므로 태아일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태아 보험 만기는 30세, 100세까지 보장해주는 보험이 있습니다.


순수 보장형 - 기본 보험료만 납부

만기 환급형 - 기본 보험료 + 적립 보험료 납부 (적립 보험료는 만기 이후 환급 받는 보험료)


갱신형 - 일정 기간 마다 보험료 인상, 초기 보험료는 저렴

비갱신형 - 초기 보험료는 비싼편, 보험료 변동이 없음.


필수 특약 7가지

태아 보험에는 다양한 특약이 있습니다. 아래 7가지 특약은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저체중아 입원일당(인큐베이터)특약

2. 선천성장애 관련 진단비 특약

3. 기타 선천성 이상 수술 입원 관련 특약

4. 실손 의료 보험 특약

5. 장애 관련 특약

6. 입원 관련 특약

7. 암, 백혈병, 소아백혈병, 고액암, 특정암



태아 보험은 임신 즉시 손해 보험하에서 30세 만기 순수 보장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출처 : https://www.finda.co.kr/post/tips/10043






손에 잡히는 경제 태아 보험에 대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에서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2017년 10월 16일 손에 잡히는 경제에서 태아 보험에 대해서 쉽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정식 MBC 계정이 아니라 저작권 문제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손에 잡히는 경제 태아 보험 https://www.youtube.com/watch?v=j5hVhObtUNA



생명 보험사

가입 시기 : 임신 16 ~22주

보장 형태 : 묵음 형태로 선택이 간편하지만 불필요한 특약이 있을 수 있음


손해 보험사

가입 시기 : 임신 직후 ~ 22주

보장 형태 : 다양한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 가능


손에 잡히는 경제 - 적절한 수준으로 100세 보장 , 옛날 보험이 좋음. 손해보험사



네이버에서 손해 보험사 검색을 해보니 KB 손해 보험, 롯데 손해 보험이 검색되었습니다. 두 손해 보험사를 비교해보고 적당한 태아 보험에 가입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