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비에 젖은 신발 관리 방법

 

장마철 신발이 젖은 상태로 방치를 하면 신발에 곰팡이 생기거나 변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도착해서 신발을 벗으니 지독한 냄새가 진동을 했습니다. 긴급 조치로 신발안에 휴지를 넣어보았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집에 와서 신발에 신문지를 넣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말리고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니 냄새도 좀 줄어들고 물기도 많이 빠진 상태입니다. 신발의 재질에 따라 집에서 세탁하기도 어렵고, 일반 세탁업체에 맡길 경우 신발이 망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마철 꿉꿉한 신발을 관리하는 방법

 

 
  1. 신문지
  2. 10원짜리 동전
  3. 드라이기
  4. 맥주병
  5. 냉장고 넣기
  6. 용품 사용하기
  7. 운동화 세탁 전문 업체 

 

 

제가 선택한 방법은 신문지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베란다에 신발을 기울여서 세워놓고, 신문지를 신발안에 넣었습니다. 신문지를 이용하면 신발 모양도 유지도고, 신발에 습기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신문이 습기를 흡수를 하면 다른 신문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룻밤 정도 베란다에 말리면, 냄새와 습기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그외 방법으로는 10원짜리 동전을 신발에 넣어 두면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빠르게 신발의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맥주병에 신발을 걸어서 말리는 방법, 신발을 냉장고에 넣기 등은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조금 돈을 쓴다면 신발 냄새 제거 용품을 구매하거나, 전문 세탁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