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교체 시기가 되었습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며, 정비소에 물어 보니 타이어 4개 모두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했습니다. 교체를 시간 때문에 금전적인 이유 때문에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교체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엔진 오일을 교체 시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은엔진 오일을 직접 구입하고 정비소에 공임비만 지불하는 방법입니다.타이어 교체도 동일하게 진행하는 것이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구입하고 정비소로 보내서 교체를 하면 저렴하게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주문전에 미리 정비소에 예약을 해야겠죠.



타이어 종류를 몰라서 아침에 기존 타이어를 사진으로 찍어서 사이즈도 확인을 하고 주문을 넣으려고 했는데, 가까운 정비소와 연락이 되지 않아 구매는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시 한번 연락을 해보고 예약을 해야겠습니다.


정비소에 연락을 하니 abc타이어에서 타이어 구매를 하고, 타이어 배송이 완료되면 다시 일정을 잡아서 타이어 교체를 진행을 하면된다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바로 타이어 구매를 진행을 했습니다.


abc타이어 사이트에서차종에 맞는 타이어를 선택을 했습니다. 어떤 타이어가 좋은 타이어인지 잘 몰라서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타이어를 선택했습니다. 인터넷에 후기를 찾아 보았지만 대부분 좋다는 얘기만 있어서 그냥 가장 인기있는 타이어로 선택했습니다.


주말에 결제를 해서 평일 abc타이어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주문 내역과 자동차 정보에 대해서 확인 전화가 왔습니다. 비용에 대한 안내도 알려주었습니다. 대략적인 타이어 배송 일정도 알려주고, 타이어 배송 이후는 정비소와 시간 약속을하고 타이어 교체 작업을 진행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이번주 안에 배송이 완료될 예정이고, 아마 주말에 교체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말 타이어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정착점에 예약을 하고 교체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걸린거같습니다. 얼라이먼트를 따로 조정 하지 않아서 추가 비용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착한 가격으로 4개의 타이어 모두 편하게 교체를 했습니다. 얼라이먼트를 조정하지 않았는데 괜찮을지 살짝 걱정이 됩니다.


또 타이어 교체를 하더라도 이런 방법으로 하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