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트래커를 10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자주 사용하던 트래커가 갑자기 접속 불가능 상태가 되었습니다.

 

기다리면 돌아오겠지 라고 생각을 했는데 몇 주째 복구가 안되고 있습니다. 많은 난민들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트래커 복구를 기원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시간 점점 흘러 감에 따라 많은 분들이 포기를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와레즈, 동키, 웹하드, 토렌트까지 음지에서 다양한 자료를 구해서 사용을 했는데, 이번에 비공개 트래커가 없어지면 이런 생활도 이제 종지부를 찍어야 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져서 예전보다 쉽게 자료를 구할 수 있게 되어서 해적판을 찾아다닐 수고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습니다. 학생 때는 돈이 없어서라는 핑계로 행해졌던 일들이 모두 불법적이고 잘못된 일이긴 합니다.

 

무료에 빠르고, 다양한 자료가 있는 비공개 트래커는 중독처럼 사용해왔습니다. 보지도 않는 영화와 드라마를 다운 받고, 하지도 않는 게임을 다운 받으며, 신기해 보이는 유틸리티를 모으기도 했다. 갑자기 사라져 버려 아쉽지만 이제 어둠의 경로가 아닌 정상적인 경로를 통하는 방법도 찾아봐야겠다.

 

 

트래커가 돌아온다면 또 사용할 거 같지만 이번은 진짜 안 돌아올 거 같은 불안함이 듭니다.

 

해외 사이트 가입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사이트에서 가입 가능하다. 노력하면 비공개 트래커는 또 찾을 수 있겠지만 이제 레이쇼 관리하는 것도 힘들다. 컴퓨터 사용량이 많이 줄었다. 

 

https://opentrackers.org/

 

Opentrackers.org - Private Torrent Trackers & File Sharing

Private Torrent Trackers & File Sharing

opentrackers.org

 

한 군데 가입을 해보니 국내 트래커에 익숙해서 그런지 많이 불편하다. 

 

최근 벤당했다. 바보 같이 재택근무를 하면서 회사 VPN을 사용하면서 클라이언트를 2개를 켰다. 10년 넘게 사용했던 곳인데 바보 같은 짓을 해서 벤을 당했다. 기존에 경고를 받은 적이 있어서 복구는 불가능해 보인다. 이제... 진짜 끝이다.

비공개 비스무리한 사이트를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