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1.4.1 업데이트 

iOS 11.4.1 배포되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USB 액세서리” 기능입니다. iPhone이 한 시간 이상 잠겨 있을 경우 USB 액세서리 연결 허용을 위해서는 iPhone잠금 해제 유/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런 기능이 생기게된 배경은 최근 보안 관련된 이슈대응으로 보입니다. 

 

FBI가 테러리스트의 아이폰의 잠금을 풀어 줄것을 요청했지만, 애플에서 거절했습니다. FBI는 자체적으로 무작위식 대입법을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풀어냅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된 기기는 해당 방법으로 잠금 해제가 어려워보입니다.

 

새로운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은 설정 - Touch ID 및 암호 - USB 액세서리를 선택하면됩니다.

 

 

 

 

아이폰6S에서 11.4.1 업데이트 하고 재부팅 이후 휴대폰 느려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한번더 재부팅 하니 처음보다 나아 졌지만 앱 구동 속도가 느렸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최적화 시간이 필요해보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이후 휴대폰을 확인하니 평소 속도로 돌아왔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긱벤치를 돌려보니 평소와 비슷한 수치가나왔습니다. 측정한 기기는 참고로 아이폰6S에 알리에서 주문한 노혼 배터리로 교체한 상태입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면됩니다. wifi가 연결된 상태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일정 이상 배터리가 없을 경우 충전기를 연결해야 됩니다.

 

일부 기기에서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업데이트 후 사용해 보니 충전기를 항상 휴대하고 다녀서 체감은 잘 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