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를 시작하면서 독서량이 늘었다. 어떻게 주식 투자를 해야하나에 대한 물음에 답을 찾기 위해 책을 읽고있다. 자연스럽게 서점에 가면 주식책이 모여 있는 곳으로 발이 향한다. 이번에 읽은 책도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주식책들이 모며 있는 곳에서 선택하게되었다.


목차를 살펴보니 초반에는 최근 읽은 책도 있고 뒤로 갈 수록 생소한 책들이 소개되어 있었다. 책 제목 처럼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들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 섹터는 주식 투자자라면 한번씩 들어본 이름들이 많이 수록되어있었다. 워렌버핏, 피터린치 등등 유명한 인물부터 시작되었다. 최근 읽고 있는 책인 현명한 투자자에 대한 내용도 있었다.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꼭 읽어야된다는 책들도 포함되어 있었다. 흔히 말하는 가치투자 방식 이외에 투자방식을 지향하는 부분도 있어서 흥미로웠다. 


최근에 읽은 책들은 모두 가치가 저평가된 주식을 저가에 매수해서 장기간 보유하고 이익을 취하라는 내용이 많았다. 일부 책에서는 수급을 중요시 하는 투자기법에 대해서 알게되었다.


기회가 된다면 해당 책도 읽어 보고 싶었다. 주식 투자는 답이 없는거 같다. 유연하게 대처를 해야 큰 손실 없이 시장에 오래 남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러 가지 투자 기법에 대해 공부하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 기법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배당주 위주로 투자를 하고 있다. 수익률은 그렇게 좋지 못하다. 일부 종목의 급등으로 수익 실현을 하였는데 올바른 판단인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 


현명한 투자자는 이런 책을 읽는다는 두꺼워 읽기 부담스러운 책을 요약정리 하여 한권으로 압축하였다. 새로운 투자 방법에 대해 일깨워 주웠다. 투자 스타일 뿐만 아니라, 시장 심리 미래 예측 등 주식 활동에 필요한 분야에 대해 알게된 유익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