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전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짧은 시간 사용하고 불필요해지는 물건이 많다 보니 무엇인가를 살때 고민이 됩니다. 어디서 물려 받는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새로 구입하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중고로 구입해야되나 대여를 해야되나 고민이 됩니다. 

선물로 많은 물품을 조달한다고 하지만 대부분 직접 구매하고 있습니다. 많은 것들을 구매한 상태이고 카시트에 대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할 일이 많을지 아직 잘 모르겠지만 카시트는 필수품이라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신생아 때부터 오랫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고, 신생아 전용 카시트도 존재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추천하는 카시트 구입 방법은 신생아 시기에 바구니형 카시트를 사용하고 이후에 좀 더 큰 카시트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는 내용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우선 적으로 바구니형 카시트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네이버, 다나와 몇 군대 사이트를 찾아서 비교를 해보니 몇 개의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구니형 카시트는 사용기간이 짧아 새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중고 물품을 사용하거나 대여를 하면 가격이 저렴합니다. 중고 거래를 잘하지 않았고, 대여도 마음에 들지 않아 새 제품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10만 원에서 20만 원 까지 다양한 가격대에 제품이 있었습니다.

 

10만 원 대에 제품으로 구입 예정입니다. 

 

카시트가 도착 했습니다. 한번 꺼내보고 다시 박스 안으로...

 

 

1년 가까이 잘 사용하고 중고로 팔았습니다. 바구니 형태로 잘 사용하지 않고 차에서 대부분 사용했습니다. 조리원이나 병원 퇴원 시 필요하다고 해서 샀는데 정적 그 때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겉싸개를 한상태이고 카시트에 아기가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