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오전 휴대폰으로 네이버 인증 요청 알림이 왔습니다. 처음 보는 IP에 윈도우 10 익스플로러에서 로그인 요청이 었습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하는 컴퓨터는 회사, 집 컴퓨터입니다. 자동로그인이 설정되어있다. 하지만 두 PC 모두 사용하고 않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이시간에 로그인할 일이 없습니다. 해킹시도였습니다.

 

 

예전에도 네이버 해킹 시도가 있어서 2단계 인증을 설정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했는데 또 해킹 시도가 일어 났습니다. 도대체 어디서 비밀번호가 유출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다행이 2단계 인증 덕분에 로그인에 실패를 했겠지만 그래도 계속 이런 일이 발생을 하니 다른 계정도 위험한건 아닌지 걱정이됩니다.

 

 

요청 IP를 검색을 해보니 구로구에 있는 엘엑스라는 회사가 검색되었습니다. 네이버 해킹 시도시 해당 IP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는 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국내 IP로 해킹을 하고 계정에 해외 IP접속 허용을 한 이후 사용하는 듯 보입니다. 지난번 해킹시에도 가장 먼저 한것이 해외 IP접속 허용이였습니다.

 

비밀 번호를 변경을 했지만 또 해킹이 일어 나는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네이버 간편결제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네이버 해킹은 무서운 일입니다. 지난번 아이디가 해킹되었을 때는 중고나라 카페에 이상한 광고글을 올린 적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또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할려고 해킹을 하고 있는지 네이버나 해당 VPN 업체에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엇 보다도 비밀번호 관리를 잘해야겠습니다. 하지만 자동로그인은 너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