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새로운 버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모두들 기대하던 노이즈 캔슬링, 방수 방진 기능은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지연 속도, 연결 속도, 사용 시간이 늘어 났습니다. 가격은 조금 내려갔습니다. 무선 충전기 케이스를 선택할 경우 비쌉니다. 

디자인도 별반 달라 보이지 않습니다. 검은색 에어팟을 기대하던 유저들은 실망감이 커 보입니다. 저렴하게 에어팟 1세대를 구매한 분들은 승리자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오래된 세대의 아이폰이라 아직 이어폰 단자가 존재합니다. 배터리 효율도 떨어지고 이제 iOS지원도 곧 끝난다는 소문이 돌면서 새로운 기기로 넘어가고 싶은 마음은 항상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으로 넘어가면 이어폰 단자가 없어 어쩔수 없이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야될텐데 휴대폰 보다 저렴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먼저 구매해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을 많이 찾아 보았습니다. 에어팟이 20만원이 넘는데 그 가격에 사느니 젠하이저 모멤텀 트루 와이어 리스를 구입할까 했습니다. 물량이 딸려서 한달씩 기다려야 한다고 해서 구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가격도 40만원 가까이 하는 제품이라 선듯 구매 결정을 내리긴 어려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리뷰는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에어팟 2세대는 큰 문제가 없다면 구입하고 싶지만 일단 리뷰를 좀 더 보고 구입을 할지 결정을 해야겠습니다. 직구도 잘 못하고 돈도 없으니 직구 잘하고 돈많은 누리꾼의 리뷰를 기다리며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그런데 애플은 갑자기 제품이 이렇게 쏟아내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행사도 며칠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렇게 많은 제품을 미리 다 뿌려버리고 정작 행사날에는 뭘 발표할런지 궁금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