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기계로 살 것인가 돈 버는 기계를 살 것인가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돈 버는 기계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돈을 버는 기계로 살아가면 경제적 자유는 얻기 어렵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돈 버는 기계를 만들어야 됩니다. 

 

작가 두원성은 중국에서 부자 컨설팅으로 많은 부를 축적했습니다. 셀러리맨으로 시작을 해서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경제적 자유를 얻었습니다. 샐러리맨 생활을 하면서도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일을 통해서 근로 소득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보트 기요사키 책에 영감을 받아 돈 버는 방식에 변화시켰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일을 집중하고 다른 부분은 아웃 소싱을 주는 형태로 일을 하는 방법입니다. 책 레버리지에서 강조하던 내용과 비슷했습니다. 불로 소득을 높여 일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시스템을 구축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직장인들은 대부분 아침에 출근을 해서 저녁에 퇴근해서 월급을 받아 가고 있습니다. 시간을 팔아 돈을 버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는 소득에 한계가 있습니다. 

부자는 일을 하지 않아도 생활이 가능한 상태라고 정의를 했습니다. 당장 내일 부터 일을 하지 않는다고 하면 신용불량자가 될 것입니다. 통신료, 관리비, 월세, 세금, 식비, 교통 등등 의식주를 해결하기 위해서 돈이 필요합니다. 부자는 자신만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근로 소득 없이 평생 살아갈 수 있는 상태입니다. 

 

 

그들은 어떻게 그런 시스템을 만들었을까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책에서 소개한 머니 머신의 종류는 판권, 주식, 배당, 기업, 특허, 브랜드 등이 있었습니다. 과연 나는 어떤 머니 머신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결국 자신만의 사업을 하지 않는 경우 부자가 되기는 어렵습니다. 하루 24시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누군가는 시간을 돈으로 사고 누군가는 시간을 팔아 돈을 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