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최근 애드센스 관련책을 하나 더 읽었는데 내용이 좀 부실해서 실망 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읽은 책은 달랐습니다. 진정성이 느껴지고 작가의 노력이 많이 들어간 책이라 생각됩니다. 

 

작가 채진웅은 17년 동안 컨설턴트, 마케터로 일했으며 어릴적 부터 다양한 돈버는 경험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잔뼈가 굵은 사람입니다. 

 

책에는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에 조금만 찾아보면 나오는 수준도 있지만 깨알 같은 꿀팁도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null

 

무엇보다도 책에서 강조한 내용은 애드센스로 돈벌려고 하면 설렁설렁해서 되지는 않는다고 여러번 강조를 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에서 초특급 비법도 결국 먹히지 않는 상황이 오게됩니다. 꾸준한 노력과 기본기를 충실히 다진다면 누구나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최근에 나온 책이라 SNS를 이용한 홍보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나와있었습니다. 커뮤니티에서 SNS를 활용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분을 봤는데 잘 모르는 분야라 어떻게 그게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에 다양한 SNS에 대하여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궁금증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챕터에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계획을 세우고, 해야할 일을 정리하고, 하루를 평가하면서 결과를 성취하기 위한 세부적인 방법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아무나 시작을 할 수 있지만 아무나 돈을 벌 수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큰 투자 없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입니다. 직장인, 주부, 학생 누구나 열려 있는 애드센스의 세계에 모두들 성공하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는 개인적으로 애드센스를 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 봐야 하는 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애드센스 관련해서 많은 책들이 발간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