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S로 휴대폰을 하고 페이스 아이디에 빠르게 적응하고 있습니다. 페이스 아이디가 너무 빠르게 동작하다 보니 이게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고 있나 의심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간혹 페이스 아이디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도나 얼굴 상태에 따라서 Face ID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 마스크를 자주 쓰고 다니면서 Face ID 실패가 자주 발생합니다. 학습을 통해서 계속 실패하다 보면 간혹 열릴 때도 있습니다. 마스크가 일상화된다면 지문 인식이 가능한 스마트폰으로 변경을 해야 되나 고민도 됩니다.

 

 

마스크 사용을 제외하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경우는 잠자리에서 잠결에 휴대폰을 잠금을 풀려면 얼굴과 아이폰을 정방향으로 바꿔가며 잠금 해제를 하거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면 아직 까지는 심각하게 오류를 발생한 경험은 없습니다. 얼굴을 정상적으로 인식을 못하는 경우는 대부분 휴대폰 방향에 문제였습니다.

 

계속 페이스 아이디 오류가 지속될 경우 아래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1. 업데이트 확인

 - 최신 iOS 버전으로 업데이트 확인 

2. Face ID 확인

 - 설정 Face ID 사용 활성화 확인

3. TrueDepth 카메라 확인

 - 전면 카메라 이물질 확인 

4. 사용자 얼굴 확인

 - 카메라에 얼굴 눈, 코, 입이 완전하게 보이도록 조정 

5. TrueDepth 카메라 정면 응시

 -  아이패드는 가로, 세로 모두 페이스 아디가 동작을 하지만 아이폰은 세로 방향으로 카메라를 응시한 상태에서만 동작합니다.  아이폰도 다양한 방향에서 동작했으면 좋겠네요. 

6. 대체 외모 추가 

 - 인식이 잘 안된다면 대체 외모를 추가합니다. 터치 아디도 자주 사용하는 손가락은 몇 개 더 추가해서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7. Face ID 재설정

 - 초기 설정이 잘못된 경우도 있으니 재설정을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페이스 아이디 오류가 지속 될경우 7가지 사항을 확인해보고 문제가 계속 발생할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방문하여 기기 결합 여부를 확인이 필요합니다. 

최근 페이스 아디 인식 실패가 계속 발생해서 카메라도 닦아보고 여러 번 시도해보았지만 실패해서 재시작을 하니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Applecar +) 10% 환급 받기

알뜰 요금 추천 핀플레이 완전 자유 11GB+

 

Apple 아이폰 12 Pro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