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섀퍼의 돈

유튜브에서 추천한 책을 도서관에 빌려서 주말 동안 다 읽었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을 읽는다고 모두 다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인드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돈에 대한 기존 관념을 쇄신하고 돈을 관리하고 미래 목표를 세워 현재를 잘 이끌어 나가야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자는 30대에 이자 소득으로만으로 살아갈 수 있는 부를 축적했습니다. 꿈만 같은 일입니다. 

모든 시간을 자신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고 보람된 인생을 살 수 있는 환경을 30대에 구축을 했습니다. 저도 하루 빨리 그런 환경을 구축하고 싶습니다. 

3년 7년 10년 단기에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서 목표 달성을 위해서 차근 차근 이루어 나간다면 부자는 아니더라도 좋은 미래가 오지 않을까요. 

반납하기 전에 한번더 읽고 생각정리를 좀 해봐야겠습니다. 

기억에 남는 구절은 성공일지를 작성하라. 회사에서 8시간 대가를 받으려면 열 시간 일하라. 전문가가 되어라. 계속 공부하라. 다른 소득원에 눈을 돌려라. 권리 대신 의무를 생각하라. 를 뽑을 수 있습니다. 

최근 비슷한 글을 본적이 있는데 여덟 시간 대가를 받으면 열 시간 일하라 비슷한 내용이었습니다. 주말만 기다리는 회사원에게 여덟 시간 일하는 시간도 힘들 시간입니다. 그런데 10시간을 일하라니 어떤 내용인지 읽어 보니 일하는 능력을 키워 성공하는 사람들의 일하는 법을 익히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일하는 능력을 키워 언젠가 빛을 발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최근에 구입해서 다시한번 읽었습니다. 재독 하는 새로운 느낌입니다. 7년 전 나의 모습을 비교해보니 많이 변했습니다. 7년 뒤 더욱 발전을 위해서 현재를 열심히 가꾸어 나가야겠습니다. 

 

 

보드 섀퍼의 돈
보도 새퍼의 돈

 

촌스러운 디자인에 오래된 책이지만 책의 내용은 생각할 거리를 많이 던져주는 좋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