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책을 읽다 보니 속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많은 책을 빠르게 읽기 위해서는 속독 기술이 필요하다. 속독 관련 책을 찾다 눈에 띄는 책 제목에 책을 빌려 보게 되었다. 당신도 지금 보다 10배 빨리 책을 읽는다는 책이다. 

작가는 재테크 공부를 시작하면서 읽어야 할 책들이 많아지면서 속독에 대해서 공부하게 되었다. 학원도 다니고 속독 연습을 통해서 단기간에 속독 대회에서 우승을 하며 속독으로 성과를 보았다. 
속독을 하면 텍스트로 된 모든 분야에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업무와 공부에서 효율성이 높아진다. 

 

null



속독을 하는 방법은 음독을 하지 않는다. 눈을 빠르게 움직인다. 글자를 큰 단위로 읽는다 3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음독을 하면 속으로 한 글자 한 글자 읽다 보니 속도가 나지 않는다. 눈으로 글자를 스쳐 지나가고 이해는 머릿속으로 한다. 빠른 속도로 글자를 훑고 지나가면 처음에는 모든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다. 속독으로 파악 못한 내용은 정독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다.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를 하지 못할 수 있지만 읽는 시간이 줄어들어 다시 읽을 수 있는 시간적 이점이 있다. 
한 글자 한 글자 읽어 내려가는 게 아니라 주변시를 통해서 좌우 상하 글 자를 파악하며 시야를 넓혀가며 글을 읽어 빠르게 읽을 수 있다. 시야를 넓이는 연습이 필요하다. 

속독도 중요하지만 결국 자신이 왜 속독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속독에 관심 늘 갖게 된 동기는 저자와 비슷하다 재테크 공부를 위해서 책을 읽고 있는데 책 읽을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책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일고 싶은 책 목록이 쌓여만 간다. 꾸준히 독서를 하면서 속독법을 이용한다면 속독 기술과 함께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863876

 

당신도 지금보다 10배 빨리 책을 읽는다

“하루에 책을 16권이나 읽게 되었어요.”1일 10분이면 누구나 속독법을 익힐 수 있다!책 한 권을 15분 만에 읽고, 연간 독서량이 500권이나 되고, 20분 연습했는데 책읽기가 2배로 빨라진다. 더욱이 책을 빨리 읽는다고 내용 이해도가 떨어지지도 않는다. 속독이 이루어지는 원리는 사실 간단하다. 글자를 ‘읽으며 이해’하지 않고 덩어리로 ‘보며 이해’하는 게 속독의 핵심이다. 읽기가 획기적으로 빨라지는 3가지 요령(빠른 시선 이동, 시야 확대, 인식력

book.naver.com